프랑스어/관사, 명사, 형용사, 부사

프랑스 명사형용사 고찰

Mintaka5 2024. 6. 24. 10:38
반응형

명사..형용사

오랫동안 영어를 배운 우리로서는 상당히 피곤한 규칙들이 많은 프랑스어인데, 보통 성(남성, 여성)으로 인한 헷갈림이 그 대상. 

뭐 물론, 책에는 남성, 여성명사(형용사)의 어미를 알아두면 알아보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이야기는 한다. 근데 규칙이 너무 많다.. 여기서 보통 어렵다고 포기를 하는 거 같다. 물론 DELF시험에서도 초급에 해당하는 A1, A2까지만 하고 나 그만할거다 하면 많은 규칙들 중 핵심 몇개만 파악하고 그만하면 될 일이지만, 유학이나 어학성적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실상 거의 다 보아야 하는데, 시간이 꽤 많이 걸릴 것이다.

다른나라의 언어이니까, 어려운게 당연한거다 그러니 받아들이고 공부해라 라는 말은 하지 않지만.. 완전 틀린말은 아니라 각자 어떻게 받아들이기에 따라서 실력의 편차가 생겨날 거 같다. 

 

남성명사 여성명사 왜 성별이 나뉘어요? 라고 질문한다면

일단은 고정적인 관념인 남성 여성을 직관적으로 사고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. 직관적으로 남성, 여성명사로 나뉘어졌다는 것보다는, 규칙적으로서 분류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. 모든 라틴어계열 유럽언어가 다 각자 남성, 여성형태로 똑같이 분류되지는 않기 때문.

코딩을 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. 이 코딩조차도 언어의 일종이기 때문에, 어떤 품사를 써서 오류가 나는지, 또 구동이 되는지. 이러한 말들로 인한 본인의 결론은, 남성 여성명사, 형용사 같이 직관적으로 남성이다 여성이다 인식하는 것보다는 아 이런 품사를 써야 프로그램이 구동이 되겠구나, 규칙이겠구나 이렇게 받아들인다면 원활하게 문장이 흘러가지 않을까 필자는 생각함.

이러한 차이로 인해서, 사고에까지 영향을 미쳐, 각 국가간의 언어 차이가 문화차이까지 만들어내는 것이 아닐까?.

반응형

'프랑스어 > 관사, 명사, 형용사, 부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형용사+전치사  (0) 2024.06.25
프랑스 관사 응용  (0) 2024.06.23
프랑스어 사칙연산(덧셈~나눗셈)  (0) 2024.06.21
프랑스어 배수, 제곱근, 백분율  (0) 2024.06.21
프랑스어 소수  (0) 2024.06.21